언리얼 엔진 4용 모바일 개발 자료 찾기가 매우 어렵다.
국내 있는 카페에도 도움받기가 굉장히 어려운 것 같고, 기술 선점 이라던가 모바일 컨텐츠 개발에 힘을 쏟고 있다던가 등..
Java Library Project, JNI Static Library, Jar Library 적용 하는 방법을 알아내기 상당히 시간이 걸렸다.
이 방법도 맞는 방식인지 의구심이 든다.
일단 기초적인것 부터
AndroidManifest.xml
AndroidManifest.xml 내용은 에디터에서 대다수 입력 가능하다.
항목외에 것들은
Extra Permissions 에
보통은 android.permission.USE_CREDENTIALS 같이 쓰고 놔두는데,
android.permission.WAKE_LOCK"/><supports-screens android:anyDensity="true
끝을 강제로 닫고 ( "/> ) 새로 열어서 (< ~~~ 끝나는부분에 "/> 생략 ) 억지로 쓰는 방식을 쓸 수 있다.
Jar, Java Library Project, asset, res 등..
프로젝트 폴더 아래에 Build/Android/ 안에다가
assets, res 는 해당 이름의 폴더에 알아서 넣으면 되고
Jar는 libs 폴더
Java Library Project는 JavaLibs 폴더 아래에다가 넣어준다.
JNI Static Library
build.cs 에서
PublicAdditionalLibraries.Add ( 실제경로 ( /~~~/~~~~.a ) );
를 추가하면 된다.
아니면
PublicLibraryPaths.Add(OculusThirdPartyDirectory + "/Libs/armeabi-v7a/");
PublicAdditionalLibraries.Add("vrapi");
처럼 실제경로의 폴더를 지정하고 라이브러리 이름만 PublicAdditionalLibraries.Add 로 추가하면 된다.
힘들게 직접 Jar Copy 하는 등 번거로운데
4.10.2 에서 APL
AndroidPluginLanguage
이라는게 생겼다..
AndroidPluginLanguage.cs 에 300줄 가까이 되는 설명 주석과 함께
현재 참고할만한 예제 코드는
/Engine/Plugins/Runtime/GearVR/Source/GearVR/GearVR_APL.xml
.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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